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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을성이 없고 공격적이며 경쟁을 좋아하는 성격을 가진 전형적인 A형 성격을 가진 사람들은 고혈압이 잘 생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그건 사실이 아닙니다. A형 성격을 가진 사람 중에도 정상 혈압을 가진 사람들이 많으며, 느긋한 성격을 가진 사람 중에도 혈압이 높은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혈압을 일시적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두려움에 긴장된 순간은 혈압이 일시적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하지만 긴장을 늦추면 올라갔던 혈압은 다시 정상적으로 내려옵니다.
만일 여러분이 고혈압이 있으시다면, 단순히 긴장을 늦추는 것 만으로는 혈압이 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것은 다른 이유로도 매우 중요합니다. 즉 스트레스를 조절하면 혈압 조절이 잘 됩니다. 스트레스를 덜 받게 되면, 생활습관 조정과 약물 사용을 통한 혈압 강하 효과가 개선됩니다.

스트레스라는 것은 사소한 일에서도 생기게 됩니다.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생각할 때 이런 방법을 활용해 보세요.

  • 운동을 해보세요. 무엇인가가 당신을 괴롭히고 있거나 맥이 풀려 있을 때 동네 한바퀴를 걸으면 그런 생각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더욱 좋습니다.
  • 긴장된 근육과 신경을 이완시킬 수 있도록 따뜻한 물로 목욕이나 샤워를 하세요.
  • 당신의 문제를 친구나, 친척, 전문적인 상담원 또는 실제로 해결 해줄 수 있을 것 같은 사람들에게 주저하지 말고 이야기 하세요 이런 주위 사람들이 때때로 문제를 분명히 알아내서 당신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 화가 나서 소리를 지르고 싶을 때는 10까지 세어보세요. 이렇게 시간을 보내버리면 당신을 괴롭히는 생각을 날려버리고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 따뜻한 차를 한잔 드세요. 마음이 평온함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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