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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는 인생의 양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전혀 없다면 무료함과 권태에 빠질 수 있으며, 어느 정도의 불안이나 스트레스는 오히려 건강이나 일을 수행하는데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트레스를 무조건 없애려 할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스트레스 수준을 찾아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스트레스는 그 자체보다 이를 어떻게 해석하고 받아 들이냐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어떤 경우에도 긍정적인 생활태도가 필요합니다. 싫은 일을 억지로 하면 그 자체가 스트레스가 되며 병을 만들지만 즐거운 마음으로 한다면 남들이 보기에 힘들거나 귀찮은 일도 오히려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활에서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모든 일들은 모두 스트레스가 될 수 있으며 이러한 스트레스가 오래 지속되거나 혹은 그 강도가 너무 지나칠 때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부정적인 스트레스는 감정 조절이 안되거나 계속적인 압박 하에서 발생합니다.
당신은 어떤 업무를 집중하는데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로부터 고립되었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가족, 경제적 문제, 일, 고독 등은 부정적 스트레스의 일반적 원인이 됩니다.

당신이 어떤 상황에 접근했을 때 확신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운동선수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스트레스는 종종 연습에서 보다 더 좋은 성적을 거두도록 도와줍니다.
긍정적 스트레스의 다른 예는 새로운 직업, 아이 출산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또한 개인에 따라 매우 다르며 어떤 사람은 어렵고 긴박한 상황에 잘 대처합니다. 반면 어떤 사람은 압박감에 눌리기도 합니다.
부가적으로 어떤 이에게는 스트레스를 일으키는 자극이 될 수 있는 것이 다른 사람에게는 스트레스의 원인이 아닐 수 있습니다.

  • 패배로 좌절하지 마세요.
  • 스트레스를 활력제로 생각하세요. 도전할 필요가 있는 대상으로 여기세요.
  • 최악의 결과는 무엇인가에 대해서 생각하기 보다는 최선의 결과는 무엇인가에 대해서 생각하는 편이 좋습니다.
  • 사소한 언쟁이나 충돌을 멈추세요. 도전에 맞서기 전에 휴식과 회복을 하도록 하세요.
  • 당신이 다른 사람의 행동을 마음대로 바꿀 수는 없지만, 그에 대한 대응은 당신 마음대로 할 수 있습니다.당신 감정의 주인은 당신 자신 입니다.
  •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하려고 노력하지 마세요 오히려 때때로 자신을 기쁘게 하도록 행동하세요.
  • 하루 하루의 문제에 집착하지 말고 장기적인 목표를 생각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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