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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자신과 약속을 합니다. '무엇을 할 것인가?'를 질문해 보고 스스로 활동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내가 해야 할 것이 정확히 무엇인가? (예를 들어, 얼마나 멀리 걷고, 얼마나 적게 먹고, 어떤 이완법을 수행할 것인가?)
  • 어느 정도의 양으로 할 것인가?(예를 들어 몇 분 간 걸을 것인가?)
  • 언제 수행할 것인가?
  • 이 활동을 얼마나 자주 시행할 것인가?


일단 '나와의 약속'이 결정되면, 약속한 것을 어느 정도 확실하게 실천할 수 있는지 0점에서 100점까지 숫자로 표시하도록 합니다. 만약 70점 이상이라고 답한다면 이는 상당히 실현가능한 현실적인 약속이라고 봅니다. 만약 70미만이라고 답하면 그 약속은 재고되어야 합니다. 실천되지 못할 이유를 생각해 보고 계획을 다시 세워야 합니다.
예시)
  • 지난 주에 약속했던 운동을 얼마나 했습니까? 나는 지난 주에 약속한 내용을 ( )점 실천했습니다
  • 실천하면서 무엇을 느꼈습니까?
  • 실천하지 못했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 다음 주에는 어떻게 하면 좀 더 잘 계획하고 이를 실천할 수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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